2023년 하반기에, 지란지교패밀리의 ‘워크인제주’에서 지란지교데이터의 전사 워크숍이 연이어 진행되었습니다. 전사 워크숍이 연달아 이어졌다는 점이 의문을 불러일으킬 수 있겠지만, 지란지교데이터의 전사 워크숍은 기존의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조를 구성하여 각각의 조별로 워크숍을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따로 또 같이’ 전사 워크숍을 다녀온 셈입니다.
![](https://story.jiran.com/wp-content/uploads/2024/05/image-1.jpeg)
(워크인제주는 지란인 모두를 위한 공간으로, 필요에 따라 건물 전체를 독채로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여러 직원들이 함께 제주도에서 워케이션과 워크숍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상적인 공간입니다.)
여성 직원들만의 조를 따로 구성하여 제주도 여행을 기획했고, 남성 직원들은 10~12명의 소그룹으로 랜덤하게 팀을 이루었습니다. 이런 조 구성으로 같은 부서와 팀이 되기도 하고, 인사만 하던 다른 부서의 지란인과 한 팀이 되기도 했습니다. 어색할 수 있는 분위기를 깨고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다양한 볼거리, 할거리, 먹거리로 채워진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https://story.jiran.com/wp-content/uploads/2024/05/image.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