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금요일 저녁 강원도 홍천에 다녀왔습니다.
영하의 날씨 였지만 하늘의 별도 실컷 보고 불멍도 하고 고기와 소주,
무엇보다 좋은 분들과 인생과 비지니스 이야기.
마음이 따스해지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비지니스를 20년넘게 하면서 느끼는게 있습니다.
능력도 좋고 노력도 중요하지만 운이 정말 중요하구나. (정말 운칠기삼 입니다.)
사람때문에 힘들기도 하지만 사람과의 인연으로 모든것이 이루어 지는구나라는 생각.
오늘은 소중한 인연과의 만남 그리고 그와 연결된 투자 유치 스토리를 전해볼까 합니다.
2,3년전쯤 입니다.
제가 아는 교수님으로부터 한분을 소개 받았습니다.
보안업계에서 영업도 하셨고 공동 창업도 했던 분인데 최근에 엑싯을 하고 휴식의 시간을 보내고 계신 “김준용” 이란 분입니다.
처음 만났지만 정말 긍정적 에너지가 넘치고 열심히 사시는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런 분하고는 꼭 한번 일하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한참이 지나 지란지교컴즈를 맡아 달라 부탁을 하고자 만났었습니다.
하지만 벌써 “마이프랜차이즈” https://myfranchise.kr/ 이란 비지니스를 시작 하신 뒤라 본인은 가능 하지 않지만
본인이 정말 아끼는 전직장 후배를 소개 해주었고 그가 “황찬우” 신임 대표 입니다.
지란지교컴즈는 성장과 변화를 위해서 투자유치가 필요한 상황이었고
황찬우 신임 대표의 첫번째 미션은 투자 유치 였습니다.
그때 만나분이 라구나인베스트먼트의 “박영호” 대표님 입니다. 라구나인베스트먼트 (lagunai.com)
이분 역시 김준용 대표께서 소개 시켜주셨는데 빠른 의사결정을 하시분으로 유명하시고
김준용 대표와 상호 절대적인 신뢰를 하고 계셨습니다.
황찬우 대표의 전략과 IR자료도 좋았겠지만 이런 신뢰의 체인이 큰 역활을 하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렇게 소중한 인연들과 모두 알고 있고 상호 신뢰하는 분이 컴퍼니케이파트너스㈜ (kpartners.co.kr) 의 “이연구” 이사님입니다.
겨우 2번밖에 안 만났지만 신뢰의 체인으로 만난 그분과 언제 어떤 인연으로 어떻게 연결될지 궁금하고 기대 됩니다.
이분들 영상으로 잠시 만나 보실래요 ?
저는 일년에 한명의 소중한 인연을 만나고 유지해도 성공한 인생이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50이 넘은 지금 나에게 50명의 소중한 인연을 만났고 유지 하고 있나 자문을 해봅니다.
“지란지교” 향기나는 고고한 사귐 그리고 인연
인생도 비지니스도 “지란지교”를 꿈꿉니다.
by O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