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지란지교패밀리의 꿈 나누기

지란지교패밀리가 청주문화진흥재단에서 주최하는 청년 멘토링에 참여하였습니다.

청주문화진흥재단에서 진행한 이번 청년 멘토링은 중소기업진흥공단, SBS, SK 하이닉스 등 충북 지역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기업의 직원들이 직접 청주에 위치한 문화산업단지에 방문하여 멘토링을 진행하는 멘토링 프로젝트입니다.

지란지교패밀리는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딱! 하고 선정되어 멘토링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3주간 총 세 번의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첫 번째 강의에서는 지란지교소프트를 소개하고 서로 알아가는 시간과 함께 멘토링에 참가한 친구들이 어떤 목표와 꿈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구요,

두 번째 강의에서는 ‘불광불급 (不狂不及, 미치지 않으면 미치지 못한다)’ 는 내용의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강의에서는 이제 사회로의 진출을 눈앞에 둔 대학생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주고, 취업과 미래에 대한 정보를 바르게 얻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아주 조금의 인생 선배로서 이야기를 나눠 주었답니다.

멘토링을 하러 간 멘토였지만, 어쩌면 동네 형 처럼, 학교 선배처럼 많은 이야기를 서로 나누는 그런 시간이 되어 청주까지 오가는 시간이 참 즐거웠답니다!

멘토링에 참여했던 친구들은 멘토링 행사 이후엥도 회사에도 직접 방문하여 교류를 이어 나갔습니다.
청주에서부터 지란지교소프트 서울 사무소를 방문하기 위해 궂은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서울을 방문해줬답니다.

이렇듯 지란지교패밀리는 이 이외에도 많은 임직원분들이 멘토링을 진행하고 계신데요, 지난 2011 년부터 한이음 IT 멘토로 참가하여 미래 대한민국 IT 인재들을 위한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고, 프로보노 IT 멘토링 봉사단으로써 ICT Deam Concert 강연과 멘토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학협력 특성화 지원사업 활동 등을 통해 프로젝트 실무 제안과 실행을 진행하고 있고 참가 학생들의 멘토로서 많은 연구 활동을 도와주고 있답니다.

학점 연계 등을 통해 서울과 대전사무소, 그리고 궁동 기술연구소에서 많은 학생들이 인턴십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란지교패밀리는 대한민국 1세대 SW 벤처 기업으로써 작은 지식과 꿈의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멘토링과 인턴십을 통해 더 많은 대한민국 청년들이 SW 를 사랑하고 IT 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많이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지란지교패밀리가 나눈 꿈이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에 펼칠 수 있을때 까지요!

콘텐츠 검색

  • 카테고리 선택

  • 기간 선택

    ~

(Notice!!) story.jiran.com 내의 검색 결과가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