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보안 실무자 대상 ‘제16회 보안잇 프로그램’ 개최

IT·보안 담당자 교류 커뮤니티 조성…경험 공유 및 관계 확장 기회 제공

지란지교소프트(대표 박승애)는 지난 4일 IT 및 보안 실무자를 위한 현장 경험 공유 커뮤니티 ‘제16회 보안잇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보안잇’은 단순한 지식 전달 세미나를 넘어, IT/보안 담당자들이 현장에서 겪는 고민과 시행착오를 공유하는 행사다. 지난해까지 10회 이상 열렸으며 올해부터 운영 방식을 격월 정례화 형태로 변경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참가자 설문조사 통계 공유, 토크 콘서트, 외부 연사 초빙, 원티드랩과의 협업 등 참가자 중심의 다양한 진행 방식을 시도하며 프로그램의 질적 성장을 도모해 왔다.

이번 16회차는 ‘실무자를 넘어 리더십 단계로 성장- 미래의 CISO/CSO에게’를 주제로 열렸다. 화웨이코리아 이준호 부사장이 강의를 진행하고 사전 취합한 실무자들의 궁금증에 대해 선배로서의 생각과 경험을 질의응답 형식으로 공유했다.

참가자들은 보안이 기술 영역뿐 아니라 조직, 사람, 그리고 소통의 문제임을 재확인하며 리더십 관점에서 보안 실무를 바라보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었다. 이후 실무자 간 그룹 토론 후 저녁 네트워킹이 진행되며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고 관계를 확장하는 기회를 가졌다.

지란지교소프트 박승애 대표는 “올해 보안잇을 정례화하고 지속 가능한 모임이 되도록 구축한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한국 IT/보안 실무자들이 서로 배우고 성장하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아이티데일리(http://www.itdaily.kr) 기사 원문 보기

콘텐츠 검색

  • 카테고리 선택

  • 기간 선택

    ~

(Notice!!) story.jiran.com 내의 검색 결과가 보여집니다.